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연산 활용법

by 크라톤 2021. 1. 24.
반응형

구연산 활용법


안녕하세요 창고대방출입니다.

요즘은 환경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에서 성분을 추출하여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천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필수적인 세제의 경우 더욱 천연 성분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오늘은 대표적인 천연세제 중 하나인 구연산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구연산이란?


구연산은 강한 산미를 가지고 있는 100% 천연 성분으로 음료수에 첨가물로 사용되기도 하고 의약품에 혼합되어 사용되기도 한다.

구연산은 백색 분말 분말 형태를 띄고 있으며 100% 천연제춤이기 떄문에 식초보다도 산성이 강하고 식초에 대비해 용량대비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한다. 또한 가루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가격대로 싸게 구매가 가능하고 양도 많아 구연산 활용법은 장점이 많이 있다.



구연산의 경우 식초와 같이 시큼한 냄새가 나지 않는 무색무취의 가루로 냄새걱정 없이 유용하고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한데 식초보다 높은 산성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청소를할 때에도 농도조절을 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것은 친환경으로 각종 세제에 들어있는 성분에 대한 문제를 방지해줄 수 있어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 베이킹소다와 함께 사용하게 되면 2배의 효과를 볼 수 있어 가성비와 환경을 생각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1. 주방청소


주방은 먹는 음식을 다루는 곳으로 항상 청결해야 하는데 주방청소는 구연산만 있으면 깨끗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고 살균까지 할 수 있다.

주방청소 구연산 활용법은 종이컵 한컵에 구연한 1스푼을 넣고 구연산수를 만들어 준다. 곰팡이가 피거나 세균이 서식하기 쉬운 곳에 구연산수를 뿌리고 마른 헹주고 닦아주게되면 얼룩과 찌든때기 제거되는것을 볼 수 있다.


2. 화장실 청소


늘 습하고 물기가 많은 화장실은 보이지 않는 세균들이 정말 많이 있는데 구연산을 이용해 청소하게 되면 더욱 깔끔한 관리가 될 수 있다.

미리 많들어 놓은 구연산수를 적신 걸레나 헝겊으로 곳곳을 닦아주어도 되며 분무기에 담은 후 뿌려서 사용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만들어 놓은 것은 그대로 보관해둬도 무방하기 때문에 다음에 청소를 할때에도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다.


3. 전자기기 소독


매일 사용하는 전기포트나 주전자 등은 물때가 잘 끼기도 하고 세척을 하는것이 힘든데구연산을 풀어 담은 물을 붓고 끓여준 뒤 닦으면 물때가 사라지고 광이나게 된다. 


4. 악취제거


냄새나 악취가 나는 곳에 구연산수를 뿌리면 냄새를 잡아주는 탈취제 역할을 하고 하수구나 변기에 뿌려주면 살균까지 되면서 탈취를 해주게 된다.

욕실같이 매일 물을 틀어 습한곳게 물때기 끼게되면 금방 더러워 지면서 냄새가 나게 된다. 벽에 물때가 끼었거나 욕조에 생긴 곰팡이에도 이것을 뿌려주고 잠시 기다린후 닦에주면 깨끗하게 닦여진것을 볼 수 있다.


5. 천연 섬유유연제


평소 우리가 입는 옷을 빨때 향기를 위해 넣는 섬유 유연제에도 안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옷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것이라 조금 더 예민하게 관리를 해야하는 부분이다. 아이들을 키우는 집이라면 일반 섬유유연제의 잔류 성분이 남아 불안할 수 있으므로 친환경 섬유유연제인 구연산을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헹굼 마지막 단계에서 넣어주게되면 중화효과와 살균효과까지 볼 수 있다.


구연산 사용시 주의사항


구연산 사용시 주의할점이 있다.

강한 산성물질을 띄고 있기  때문에  피부 자극이 올 수 있고 미세한 가루가 흩날려 마실 경우 폐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사용할때에는 꼭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구연산수를 만들경우 한번에 만들어 보관하면서 사용하는것이 좋은 방법이다.

또한 스테인리스는 상관이 없지만 철같은 경우 부식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게 좋다.


오늘하루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 '댓글' '공유'는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내 공기정화식물 종류  (0) 2021.02.02
인기 설 선물세트 순위  (0) 2021.02.02
과탄산소다 활용법  (0) 2020.08.24
빨래 쉰내 제거, 냄새잡는 방법  (0) 2020.07.16
요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0) 2017.04.03

댓글